싱가포르 총리실 산하의 탐오조사국(貪汚調査局.
국내 수탁사 BNP파리바증권에 대해 총 265억20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외국에 있는 사람을 끌어와서라도 처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5일 정부는 공매도 제도 개선을 위해 내년 상반기(1∼6월)까지 공매도를 전면 금지했다.금융당국은 이번 불법 공매도 적발과 더불어 관련 제도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검찰 수사를 통한 형사처벌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증권가에선 이번 제재가 해외 투자자들의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증선위 관계자는 양 사 모두 자사의 무차입 공매도 주문이 국내 공매도 규제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속했다며 충분히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올 10월 국정감사에서 글로벌 IB의 불법 공매도와 관련해 형사처벌도 가능하다.
국내 증권사 모두 내부통제 시스템 정비를 강화하고 임직원 교육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오늘이 선거구 획정 인구 산정일 소선거구제 개편 회의론 여전 낡은 정치와 헤어질 결단 필요해 게임의 룰을 정하는 첫 단추 역시 땅을 나누는 일.
땅따먹기는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지나친 소유욕이 빚어내는 허상을 꼬집는 소재로도 곧잘 쓰였다.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지난 19일 전문가 공청회에선 국회의원 숫자부터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불쑥 나왔다고 한다.
놀이터만 흙바닥에서 종이로 바뀌었을 뿐 영락없는 ‘땅따먹기 놀이다.제국주의 열강의 약소국 침탈에서부터 대기업의 문어발식 경영 행태.